율요미의 동물의 숲

모여봐요 동물의 숲 _ 모동숲 마일섬 공략, 마일섬 종류, 마일섬 지도 본문

동물의 숲 정보,/동숲 TIP,

모여봐요 동물의 숲 _ 모동숲 마일섬 공략, 마일섬 종류, 마일섬 지도

율요밍 2020. 4. 15. 23:03
반응형
반응형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는 미스테리한 섬들이 존재한다.

출처 : https://www.reddit.com/r/AnimalCrossing/comments/fp9dva/mystery_islands_tour_guide/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는 다양한 미스테리한 섬이 존재한다. 종류도 다양하고 볼 수 있는 과일이나 곤충들도 워낙 다양하게 구성되어있으며 마일섬의 종류에 따라 지형 또한 다양하다. 아마 튀어나와요 동물의 섬에서는 남섬이 존재했다면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는 마일섬이 존재한다고 볼 수 있다. 튀동숲에서는 남섬에 갈 때 통신으로 누군가를 만나거나 함께 갈 수 있었다면 모동숲에서는 마일섬에 갈 때 누군가와 함께 갈 수 없다는 점이다.

어쨌든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자면 마일섬은 너굴 안내소에 있는 너굴 포트에서 마일 교환권으로 티켓을 구매한 후 비행장에서 모리에게 대화를 걸면 마일 티켓으로 외출할 수 있다. 모리의 기분에 따라서 마일섬을 랜덤으로 보내준다고 한다.

마일섬의 지도와 종류

모여봐요 동물의 숲 마일리지 섬 지도 1
모여봐요 동물의 숲 마일리지 섬 지도 2
모여봐요 동물의 숲 마일리지 섬 3

위의 지도 사진들은 외국 사이트에 있는 자료를 친절한 한국인 분이 정리해주신 자료이다. 흔하디 흔한 보통 섬, 특산물이 아닌 다른 과일이 나오는 과일 섬, 그리고 돈 바위가 가득한 돈 섬이나 타란툴라가 무한으로 나오는 타란툴라 섬까지 정말 다양하다.

(나도 마일 티켓으로 자주 가봤는데 거의 80%은 보통섬만 나왔다. 희귀한 섬들은 정말 가기 힘들다.)

 

※ 모동숲 마일 섬 종류와 설명

- 보통섬 : 말 그대로 무척이나 흔한 섬이다. 딱히 이렇다 할 특징이 없는 섬이며 나의 섬과 별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 모리가 데려다주는 대부분의 섬이 보통 섬이다. 그만큼 도착할 확률이 매우 높은 섬이다.

- 과일섬 : 나의 섬의 특산물이 아닌 다른 과일이 나오는 섬이다. 통신을 하지 않거나 혼자서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플레이하는 경우에 다양한 과일을 모을 수 있는 섬이다. 또 과일나무가 많이 열려있어서 과일을 따와서 너굴 상점에 팔게 되면 꽤나 높은 벨을 받을 수 있다. 과일 섬은 흔한 편이기에 다양한 과일을 모으기에 어렵지 않은 편이다.

- 나선모양섬 : 나선 모양의 지형을 가진 섬으로 가운데에 가끔 비싸거나 좋은 화석이 묻어져 있다고 한다. 흔한 편으로 나선 모양 섬 또한 자주 만날 수 있다.

- 지네섬 : 강이 없는 지형으로 산 위로 올라가게 되면 바위가 5개가 있는데 바위를 치게 되면 지네가 무한으로 나오는 섬이다. 이 섬 또한 흔한 편.

- 연못섬 : 흔한 편으로 연못에 잉어와 금붕어가 많이 있는 섬으로 연못 섬이라고 이름을 붙인듯하다.

- 큰 물고기 섬 : 물고기의 크기가 4 이상으로, 큰 물고기만 존재한다. 큰 물고기 섬도 2가지로 나뉘는데 한 군데에서는 교배 꽃도 나오기에 교배 꽃을 가져오기 좋은 섬이다. 큰 물고기 섬은 드문 편이라 가기 어려운 편이다.

- 대나무 섬 : 대나무 섬에서는 대나무만 존재하는데 로드리와 도착하자마자 뒤쪽에 대나무가 쭉 펼쳐져있어 도착하기만 해도 이곳이 대나무 섬인 것을 알 수 있다. 밤에는 타란튤라도 등장하므로 물리지 않도록 조심할 것. (밤이라 잘 안 보여서 느닷없이 물린 적도 많이 있다.)

- 폭포 섬 : 내리자마자 폭포가 펼쳐지는 풍경을 가진 지형으로 철갑상어와 금송어 등의 희귀 물고기가 많이 등장하는 섬이다. 흔한 편이기에 이 섬 지형을 알아두면 주머니를 희귀 물고기들로 두둑이 챙겨 가져 갈 수 있다.

- 타란툴라 섬 : 11월~4월, 19시~4시에 갈 수 있는 곳으로 뛰어서 넘을 수 있는 강들로 쭉 둘러져 있다. 타란튤라가 무한으로 나오는 것으로 이 섬에 도착하면 타란튤라를 실컷 잡아갈 수 있다. 하지만 타란튤라는 워낙 잡기 어려운 곤충이기에 연습이 조금은 필요할 것 같다.

- 지느러미 섬 : 6월에서 9월에 갈 수 있는 섬으로 상어와 개복치만 있는 섬이다. 지느러미가 있는 물고기들만 등장하기에 환상의 섬이라고 할 수 있다. 상어나 개복치가 잘 잡히는 섬이므로 드물게 갈 수 있는 편이다.

- 전갈 섬 : 5월~10월, 19시~4시에 갈 수 있고 전갈이 무한으로 나오는 섬이다.

- 쓰레기섬 : 말 그대로 쓰레기섬으로 연못이든 바다든 낚시하면 쓰레기만 나오는 섬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