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요미의 동물의 숲

모여봐여 동물의 숲 :: 친구와 통신하기, 통신 주의사항,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어플로 편하게 채팅하기! 본문

동물의 숲 정보,/동숲 TIP,

모여봐여 동물의 숲 :: 친구와 통신하기, 통신 주의사항,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어플로 편하게 채팅하기!

율요밍 2020. 4. 4. 21:41
반응형
모여봐요 동물의 숲 / 통신하는 방법

오늘의 포스팅은 친구이자 남자 친구이자 나의 남편과 함께 로컬 통신으로 더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더 재밌게 즐겼었던 후기이다.

사실 동물의 숲 시리즈는 모두 인터넷 통신(먼 친구와 통신하기)과 로컬 통신(가까이서 친구와 통신하기) 두 가지 모두 존재하였는데 워낙에 동물의 숲 시리즈가 시간이 지나고 새로운 시리즈들이 등장하게 되면서 로컬 통신만 가능해지고 인터넷 통신은 불가능해졌다고 한다.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은 아직까지 인터넷 통신은 가능한 듯싶다. 로컬 통신은 남편과 여러 번 해봤으나 인터넷 통신은 한 번도 해본 적은 없지만..)

 

어쨌든 오늘은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 로컬 통신하는 방법과 통신 종료하기, 그리고 동물의 숲 통신 시 불편했던 채팅을 보완할 어플을 소개하고자 한다.

자주 만나는 비행자의 도도새 모리

먼저 통신을 위해서는 비행장으로 가야한다. 그리고 모리에게 말을 걸어서 '누군가를 초대할래'를 누르면 된다. 닌텐도 기기가 인터넷 연결만 잘 되어있다면 통신하는 것은 어렵지 않고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다.

닌텐도 통신 플레이 시 주의 사항. 꼭 기억하도록 하자.

닌텐도 기기로 통신 플레이를 진행할 경우 나의 정보가 통신한 상대에게 보일 수 있다는 점을 고지한 내용이다.

 

* 동물의 숲 시리즈 통신 시 주의사항 *

- 뛰어다니지 않는다. (뛰어다니게 되면 꽃이 망가진다.)

- 주민에게 말 걸지 않는다. (주민에게 말을 걸면 그 후로 주민은 통신했던 상대의 이야기를 자주 하게 된다.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에서는 그랬지만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말을 하지 않고 통신만 하더라도 주민이 통신 상대 이야기를 한다고 한다.)

- 그리고 배치되어 있는 물건들 훔쳐가거나 훼손하지 않는다.

 

위 사항뿐만 아니라 상대가 기분 나쁠만한 채팅이나 행동은 피하도록 하는 게 가르쳐 주지 않아도 가장 기본적인 매너!

원하는 통신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주의사항을 다 듣고 나면 본격적인 통신 절차가 진행되는데 가까이 있는 상대와 통신의 경우 로컬 통신 섬을, 멀리 있는 상대와의 통신의 경우에는 인터넷 통신을 선택하면 된다. 나의 경우엔 같은 집에 내 바로 옆에 있는 남편을 초대할 예정이었어서 로컬 통신 섬을 선택해 주었다.

통신을 하기 위해 나의 섬을 열어두게 되면 누구나 오게끔 설정할 수 있고 비밀번호를 걸어서 원하는 상대만 오게 할 수 있다. 로컬 통신이라서 나의 섬에 올 사람은 없을 테지만 괜히 찝찝한 마음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통신을 하기로 했다. 비밀번호는 숫자 4자리로 원하는 숫자를 입력해주면 설정이 완료된다.

통신을 위한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탑승구를 열겠다는 안내를 해준다. 처음 통신이라 굉장히 두근두근.

초대하는 상대에게 비밀번호를 알려주고 상대방도 외출하겠다는 설정을 끝내고 나면 통신이 시작된다. 그리고 누가 놀러 오겠다는 안내문이 뜨면서 상대방의 도착 안내도 친절히 해준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재밌게 놀아볼까?

통신을 하게 되면 채팅으로 상대방과 소통이 가능하다. 하지만 닌텐도 스위치 기기로 채팅을 편하게 치는 것이 쉽지 않다. 이런 불편한 점을 보완하여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어플에서 내세운 게 있는데 이 어플을 깔아 채팅을 하게 되면 그냥 하는 것보다 훨씬 편하게 채팅으로 이야기를 할 수가 있다.

위의 어플을 깔아주면 쉽게 할 수 있다.
놀러 왔으니 벚꽃에서 한 컷!

사진 찍어야 하는 마일리지 업적이 있어서 남편이 놀러 온 김에 사진도 한잔 찍어보았다. 벚꽃을 배경으로 한 사진이 너무 예쁘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보면 볼수록 그래픽이 굉장히 귀엽다. 아기자기한 게임 좋아하는 사람들이면 무척이나 좋아할 듯한 게임이다.

통신 종료하기

재밌게 놀다가 통신을 끝내려면 가려는 상대방이 비행장에서 돌아간다고 설정을 해주면 되는데 이것보다 더 쉬운 방법이 있다.

( - 버튼을 누른 후 접속 종료하기를 눌러주면 상대방도 나도 편하게 통신을 종료할 수 있다.)

상대방이 자기 섬으로 돌아가고 나면 모리와 대화하여 탑승구를 닫아주면 된다.( - 버튼을 이용하여 접속 종료를 하게 되면 탑승구도 자동으로 닫아준다.)

 

다음부터 또 통신하면 그때는 나도 편하게 접종해야지... 확실히 혼자 하는 것보다 멀티로 하는 게 더 재밌다! 나랑 같이 게임해주는 우리 남편에게 고마울 따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