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요미의 동물의 숲

모여봐요 동물의 숲 _ 모동숲 주민 성격 리스트, 모동숲 주민 인기 순위, 모동숲 초기 주민 공략(최종 수정 22/02/13) / 신규 주민 추가 본문

동물의 숲 정보,/동숲 TIP,

모여봐요 동물의 숲 _ 모동숲 주민 성격 리스트, 모동숲 주민 인기 순위, 모동숲 초기 주민 공략(최종 수정 22/02/13) / 신규 주민 추가

율요밍 2020. 4. 7. 22:40
반응형

※ 2020.5.13 자로 최종 수정 완료하였습니다! 피드백 주시고 댓글 남겨주셨던 분들 감사합니다.

※ 2022.02.13 자로 신규 주민 추가 + 수정 완료하였습니다! 피드백 주시고 댓글 남겨주셨던 분들 감사합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는 다양한 성격의 다양한 동물들이 존재한다.

오늘의 포스팅은 모여봐요 동물의 숲 주민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는 다양한 성격의 다양한 동물들이 존재합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는 총 391마리의 주민들이 존재하지만 나의 섬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동물들은 최대 10명만 데려올 수 있기 때문에 캠핑장 주민 노가다나 마일 섬 주민 노가다를 하며 모동숲을 즐기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저 또한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을 진행하면서 아미보나 이사 노가다를 하며 하루에 5-6시간을 보냈던 기억이 있습니다.)

 

TMI. 모동숲 주민은 무척 다양하기에 물론 유저 사이에서도 주민 인기 순위도 존재하며 모동숲 주민들을 주인공으로 한 이상형 월드컵 사이트도 있답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등장하는 주민들의 성격과 동물의 종류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는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총 391마리의 동물 주민들이 등장하는데 주민들의 성격으로는 느끼, 운동광, 성숙함, 친절함, 아이돌, 먹보, 단순 활발, 무뚝뚝으로 총 8가지이며 동물의 종류로는큰 곰과 아기곰, 개, 사자, 오리, 사슴, 말, 햄스터, 수소, 암소, 돼지, 원숭이, 새, 오리, 코알라, 문어, 개구리, 닭, 토끼, 고양이, 쥐, 개미핥기, 고릴라, 양, 캥거루, 염소. 악어, 펭귄, 늑대 등 다양한 동물들이 존재합니다.

 

* 모동숲에서 신규주민 래미, 차둘, 모니카, 미애, 잭슨, 리아나, 펑크스, 캔디가 추가되었습니다.

주민들의 성격에 따라 암컷과 수컷이 나뉜다

암컷과 수컷에 따라 성격이 나뉩니다.

주민들의 성격 중 느끼, 운동광, 먹보, 무뚝뚝의 성격은 수컷이며 친절함, 아이돌, 단순 활발, 성숙함의 성격은 암컷이랍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초기 주민의 성격 및 성격별 나오는 순서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시작하며 처음 섬으로 도착하게 되면 초기 주민 2명이 있는데 이때 2명의 성격은 단순 활발 과 운동광으로만 나오며 이때 주민은 그 성격을 가진 주민이 랜덤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다음 너굴의 퀘스트로 하우징 키트를 받아 설치하게 되면 3명의 주민이 더 들어오게 되는데 이때 오는 주민들의 성격은 각각 친절함, 아이돌, 먹보의 성격이며 그 후 안내소가 세워지고 캠핑장이 설치되면서 캠핑장으로 놀러 오는 주민의 성격은 느끼함입니다.

 

(참고로 캠핑장에 놀러 온 첫 번째 손님은 무조건 주민으로 받아주어야 게임이 진행되며 타임슬립, 강제 종료를 하여도 똑같은 주민이 나옵니다. 마음에 안 들어도 무조건 주민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선택지도 우리 섬으로 오라는 선택지만 뜨게 됩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주민 성격별 정리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등장하는 주민들의 성격에 따라 직접 정리해 보았습니다.

주민들의 사진 참조와 정보의 출처는 나무 위키이며 제가 정리한 자료들은 2020년 4월 7일 자로 정리한 자료이며 직접 찾아가며 정리한 자료이기에 약간씩 상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나 주민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나무 위키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느끼 성격 주민 리스트

느끼 성격의 주민들은 수컷으로 성격처럼 느끼한 행동을 자주 하는 성격으로 주인공에게 낭만적, 로맨틱한 대사들을 많이 해주며 다정한 편이라 유저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면을 싫어하시는 유저들도 있어서 호불호가 갈리는 성격이라고 합니다.

느끼한 성격의 주민들의 공통적인 소망은 사람들의 기억에 좋은 사람으로 남는 것, 그리고 로맨틱한 연애를 하고 싶어 하는 것, 그리고 공통적인 고민은 남들과는 다르게 튀어 보이고 싶은 것이라고 합니다.

 

* 모동숲 느끼 성격 주민

곰도로스, 글라햄, 기가, 꺼벙, 넬슨, 덕근, 데이빗, 돈후앙, 라이오넬, 리카르도, 마스카라스, 밥, 베어드, 볼트, 삐로코. 산토스, 스나일, 스트로, 안소니, 안토니오, 염두리, 오골, 유니오, 잭슨, 지미, 쪼끼, 쭈니, 치즈, 카를로스, 케인, 코알, 토비, 톰슨, 티처, 프랭크, 피엘, 헨리

+ 수정 : 느끼 성격 주민 안토니오 추가합니다.

+ 재수정 : 느끼 성격 주민 베어드 추가합니다.

+ 재재수정 : 왕서방 수정

+ 신규 주민 추가 : 기가. 삐로코

 

모여봐요 동물의 숲 느끼 성격 주민 리스트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단순 활발 성격 주민 리스트

단순 활발을 가진 성격의 주민들은 암컷이며 성숙함 성격의 주민과는 달리 터프 걸이며 말투는 무뚝뚝하나 성숙함 성격보다는 아이돌 성격에 가까운 성격으로 주인공에게 살갑게 대한다고 합니다. 주인공이 자신이 부탁한 제안을 들어주게 되면 휘파람을 부르며 좋아하는 경우가 많고 벌에 쏘이고 말을 걸면 약을 잘 주는 편이라고 합니다. 또한 단순 활 발의 주민들은 보이시한 스타일이라 예쁘다는 말보다는 멋지다는 말을 더 좋아한다고 합니다.

 

* 모동숲 단순활발 성격 주민

4호, 나디아, 레이라, 레이첼, 리아나, 마치, 미랑, 바바라, 뿔님이, 시온, 실비아, 아그네스, 아네사, 아이다, 아이리스, 웬디, 제시카, 젤리, 챠미, 쵸이, 캔버라, 파타야, 프릴, 한나, 휘니

+ 신규 주민 추가 : 마치, 시온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단순활발 성격 주민 리스트

모여봐요 동물의 숲 먹보 성격 주민 리스트

먹보 성격의 주민들은 수컷이며 약간은 게으른 모습을 보여주는 성격이라고 합니다. 먹는 것을 좋아하며 특히 단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먹보 성격의 주민들은 순진한 성격으로 주인공에게 상냥하게 대하는 편이고 먹보 주민들의 말투는 "그렇구나~"처럼 늘여서 말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공통적인 고민은 어른스러워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 모동숲 먹보 성격 주민

3호, 개군, 곰시, 김희, 델리, 동동이, 드리미, 땡칠이, 래미, 럭키, 렉스, 로데오, 로빈, 리처드, 리키, 마사마, 마철이, 마티, 맘모, 먹고파, 모리스, 미첼, 박하스, 벤, 봉, 브로콜리, 비니거, 빙수, 빙티, 뿌람, 샤브렌, 시몬, 아마민, 아잠만, 안쵸비, 알베르트, 야곱, 에드워드, 용남이, 우띠, 우락, 자끄, 진상, 카일, 타키, 탁호, 토니, 토미, 파올로, 패치, 펜타, 팽기, 페니실린, 펭구, 포크, 푸아그라, 피터, 하키, 햄둥, 호떡, 홉킨스, 휴지, 히죽

+ 수정 : 자끄, 마사마 추가

+ 신규 주민 추가 : 마티, 미첼, 펭구

 

모여봐요 동물의 숲 먹보 성격 주민 리스트

모여봐요 동물의 숲 무뚝뚝 성격 주민 리스트

무뚝뚝 성격의 주민들은 수컷이며 아재의 성격을 보인다고 합니다. 남자 주민중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것으로 추정되고 다혈질 성향으로 화를 낼 때가 많고 말투 또한 거친 편이긴 하지만 알고 보면 따뜻한 마음의 츤데레라고 합니다. 무뚝뚝 성격 주민들의 공통적인 성격은 무서운(?) 외모와 거친 말투에 숨겨져 있는 상냥하고 따뜻한 마음을 알아봐 줬으면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 모동숲 무뚝뚝 성격 주민

가북희, 갈가리, 거무틱, 곤잘레스, 곰비, 관록, 근성, 근엄, 글레이, 금끼오, 노르망, 늑태, 단무지, 달만이, 대공, 대길, 대장, 덤벨, 뚝심, 로보, 마이크, 머피, 몽티, 무뚝, 문복, 반데스, 밴덤, 보리, 보스터, 보이드, 브루스, 빌리, 사지마, 샘, 샹펜, 슈베르트, 스쿼트, 스파크, 시베리아, 아폴로, 앨런, 올리버, 일섭, 조르쥐, 존, 충성, 츄앙, 켄, 쿠스케쳐, 킹, 투투, 티본, 파도맨, 펑크스, 햄쥐, 헐크, 호랭이

 

+ 수정 : 빌리 수정, 펑크스 추가

+신규 주민 추가 : 샹펜, 보스터

 

모여봐요 동물의 숲 무뚝뚝 성격 주민 리스트

 

모여봐요 동물의 숲 성숙함 성격 주민 리스트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의 성숙함 성격의 주민들은 암컷이며 주인공에게 자주 본인의 감정 표현을 자주 하는 편이고 주인공에게 '당신'이라는 호칭 등 약간은 도도하다는 느낌을 가진 주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자 주민들 중 나이가 가장 많은 것으로 추정되며 주인공과 추억 이야기를 하다가도 자주 본인의 나이를 숨기려고 합니다. 성숙함 주민들의 공통적인 소망은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는 사람과 함께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 모동숲 성숙함 성격 주민

나타샤, 나탈리, 레베카, 리카, 린다, 마리, 마릴린, 마틸다, 몽자, 미란다, 미애, 민트, 바네사, 바슬레, 벨마, 복자, 브리트니, 블렌더, 비앙카, 비티, 사라, 사브리나, 산드라, 샨티, 쇼콜라, 스누티, 스미모, 신디, 신옥, 실루엣, 실부플레, 아리아, 아이소토프, 안데스, 안젤라, 앤, 엘레핀, 오팔, 올리비아, 유카리, 잔디, 제인, 줄리아, 줌마, 캐시미어, 크로크, 클레오, 타마, 택주, 트로와, 파틱, 펑키맘, 폴라, 프랑소와, 화자, 히킨

+신규 주민 추가 : 리카, 페튜니아

모여봐요 동물의 숲 성숙 성격 주민 리스트

모여봐요 동물의 숲 아이돌 성격 주민 리스트

아이돌 성격의 주민들은 암컷으로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성격과 친절한 느낌보다는 주인공을 더 친구 같은 느낌으로 대하는 편입니다. 엉뚱한 성격으로 엉뚱하면서도 귀여운 면모를 자주 보여주는 편이고 자기를 아이돌이라고 소개하며 여자아이라는 느낌을 주려고 한다고 합니다. 아이돌 성격의 공통적인 소망은 유명한 아이돌이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 모동숲 아이돌 성격 주민

2호, 가위, 그리미, 글루민, 나키, 눈송이, 다랑어, 데자네, 라자냐, 로타, 루나, 루주, 릴라, 릴리안, 링링, 마롱, 모니카, 미미, 밀크, 백프로, 백희, 베리, 부케, 사탕, 서머, 센트엘로, 아롱이, 아세로라, 애플, 에이프릴, 연유, 예링, 요비, 유네찌, 이자벨, 주디, 찍순이, 차코, 체리, 초코, 카로틴, 케첩, 크리미, 크리스틴, 탱고, 파이프, 패트라, 패티카, 플라라, 피카, 핀틱, 핑키, 호냥이

 

+ 수정 : 핑키 추가

+ 신규 주민 추가 : 데자네, 릴라. 요비, 피카

 

모여봐요 동물의 숲 아이돌 성격 주민 리스트

모여봐요 동물의 숲 운동광 성격 주민 리스트

운동광 성격의 주민들은 수컷으로 성격처럼 운동하는 것을 상당히 좋아하는 편입니다. 지능이 다소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기는 하지만 힘찬 말투를 사용하며 운동광 주민들의 공통적인 주민들은 운동을 더 많이 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는 것, 그리고 사람의 관계와 사람의 마음을 더 잘 이해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 모동숲 운동광 성격 주민

1호, 가브리엘, 건태, 고메스, 구리구리, 김말이, 닌토,덕, 딩요, 땀띠, 록키, 릭, 만복이, 머슬, 멧지, 문대, 바야시코프, 박사, 범호, 병태, 봉추, 선글, 세바스찬, 아더, 아이다호, 엑스엘리, 오즈먼드, 왕서방, 원승, 은수리, 쟝, 제천, 지키미, 차둘, 찰스, 참돌이, 챔프, 철소, 철컥, 춘섭, 코코아, 크리스, 탱크, 텀보, 토시, 티볼트, 퍼머거, 페더, 펭수, 풍작, 피스, 핑, 하이드, 햄까스, 햄스틴, 헤르츠, 힘드러

 

+운동광 주민 왕서방 추가되었습니다.

+ 원승 이름 수정 (원숭->원승), 헤르츠 이름 수정 (헤르->헤르츠)

+ 신규 주민 추가 : 제천, 페더

모여봐요 동물의 숲 운동광 성격 주민 리스트

모여봐요 동물의 숲 친절함 성격 주민 리스트

친절함 성격의 주민들은 암컷으로 매우 얌전하며 조용한 편의 성격을 가진 주민들입니다. 튀는 것을 싫어하며 주인공에게 유일하게 존댓말을 하는 주민입니다.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대하며 독서나 요리를 좋아하는 편이고 공통적인 소망은 모두와 화목하게 사는 것이라고 합니다.

 

* 모동숲 친절함 성격 주민

곱슬이, 귀오미, 꽃지, 다람, 라라미, 레이니, 론다, 루시, 릴리, 마가렛, 마르, 마르카, 마리모, 마리아, 마미, 말자, 메리어스, 메이, 메이첼, 멜버른, 문리나, 미자, 바닐라, 베이글, 베티, 빅토리아, 뽀야미, 사반다, 사이다, 샌디, 샐리, 설백, 소면, 솔미, 순이, 스트로베리, 스피카, 시드니, 실바나, 아델레이드, 아크릴, 애플리케, 앨리, 에끌레르, 에뜨와르, 에바, 에스메랄다, 오로라, 올리브, 윤이, 이요, 재스민, 카라멜, 캐롤라인, 캐비어, 캔디, 키키, 티나, 티미, 티파니, 파슬리, 핑글이

 

+ 신규 주민 추가 : 소면, 스피카, 에뜨와르

모여봐요 동물의 숲 친절 성격 주민 리스트

 

 

 

오늘은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등장하는 주민들의 성격별 리스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직 위시리스트를 정하지 못한 유저분들이라면 성격별로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Comments